티스토리 뷰

greenbs

꽃이름 찾기 무료

2021. 9. 22. 17:13






알고 싶은 꽃의 사진만 있으면 바로 그 식물의 이름 및 정보에 대해 알 수 있는 앱과, 식물을 좋아하는 분들이 활동하는 동호회 카페 한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PictureThis 어플

 

" 사진을 찍고 식물에 대해 배웁니다. "

 


이 앱은 식물을 키우고 있는 이용자들에게 가장 큰 메리트를 주는 앱입니다. 기능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식물 진단
- 사진식별(360도) ­ 독성식물/식물식별/곤충식별/새식별
- 정원 가꾸기

 

PictureThis 꽃이름 찾기 앱에서는 식물의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식물을 진단하고 치료 방안을 제시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진을 통해 식물 식별도 가능한데요. 일방적인 사진이 아니라 360도 사진 식별을 통해 보다 더 자세한 식물 검색을 가능하게 합니다! 식물 사진이 없는데 다양한 종류들을 알고 싶은 분들도 앱을 통해 꽃부터 다육, 나무, 잎, 채소 그리고 독성식물까지의 많은 식물 도감에서 사진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PictureThis 앱에서는 자신의 반려 동물에게 유독한 식물인지 확인하는 기능도 있는데요. 앱을 통해 반려동물과 안전한 야외 또는 실내 활동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곤충과 새를 식별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니 참고하세요~

 

 

2. 꽃이름 어플

 

 

PictureThis에서 많은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을 봤다면 이번에는 단순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앱은 네트워크 환경이 연결되지 않은 오프라인에서도 꽃 식별이 가능합니다. 길을 가다 알고 싶은 꽃이 있다면 바로 앱을 열어 사진만 찍어 꽃이름을 알 수 있는 앱입니다! 찾은 꽃들은 기록에 남아 나중에 다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 앱에서는 해당 꽃의 꽃말을 알려주는 기능도 있는데요. 길을 걷다 알고 싶은 꽃이름만 알게 되는 것 뿐만 아니라 꽃말까지 알 수 있는 재미있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식물을 전문적으로 키우는 분 보다는 가볍게 사진을 찍어 정보를 알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 드리는 꽃이름 찾기 앱입니다!

 

3. 꽃마당 ­ 네이버 카페

 

인공지능 검색 보다는 사람의 손길이 더해진 곳이 더욱 세심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앱이 아니라 네이버 카페에 있는 ‘꽃마당’ 이라는 카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페에 들어가면 무료 분양부터 묻고 답하기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묻고 답하기]에서 찍은 꽃 사진을 올리고 꽃이름을 물어보면 다양한 전문가, 카페 멤버들이 세심한 관찰과 함께 답변을 주는데요. 카페 활동 멤버는 만 명 이상이며 즐겨 찾는 멤버만 천 명이 넘습니다. 기본적으로 묻고 답하기에서의 댓글 수는 5개~10개가 달리니, 사람들의 따뜻한 정과 그저 사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다면 네이버 ‘꽃마당’ 카페를 추천 드립니다!

 

요즘에는 보고 지나치는 꽃이 많습니다. 꽃의 꽃말에 대한 낭만도 지나쳐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살펴본 꽃이름 찾기 앱 두 개와 네이버 카페 하나를 통해 일상에서 지나치는 주변 환경들에 의미를 더해보세요! 더욱 생기로 꽉 찬 하루가 될 것을 기대합니다.

댓글